UML 소프트웨어 모델링 도구

Altova UModel은 성공적인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출발점입니다.

Altova UModel은 모든 프로젝트에 시각적 소프트웨어 디자인을 실용적으로 만드는 UML 도구입니다. UML에서 응용 프로그램 모델을 시각적으로 디자인하고 Java, C++, C# 또는 Visual Basic .NET 코드 및 프로젝트 설명서를 생성합니다. 또는 기존 프로그램을 UML 다이어그램으로 리버스 엔지니어링한 다음 설계를 개선하고 코드를 재생성하여 왕복을 완료합니다.

 

UModel이 다른 UML 소프트웨어 모델링 도구보다 우수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UModel은 풍부한 시각적 인터페이스와 소스 코드 엔지니어링, XMI 모델 교환, 비즈니스 프로세스 모델링 지원 등과 같은 고급 기능을 결합하여 개발 팀에게 오늘날의 프로젝트 과제에 대한 강력한 도구를 제공하는 저렴한 UML 도구입니다.

모든 UML 다이어그램을 위한 직관적인 시각적 모델링

좋아하는 다이어그램 보기와 UML 도구를 손끝으로 유지하여 효율성과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UModel로 만든 UML 다이어그램(크기, 위치, 색상, 서체 특성 및 선 스타일)에서 모든 것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모든 14 UML 다이어그램 지원

UModel은 모든 14개의 UML 2.5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다이어그램 유형과 널리 사용되는 SQL 데이터베이스의 XML 스키마 및 테이블에 대한 UML 스타일 다이어그램을 지원합니다.

프로젝트 요구 사항 :

유스 케이스 다이어그램은 프로젝트 요구 사항을 캡처하고 개발 중인 응용 프로그램의 범위를 정의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다이어그램과 별도로 고려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UML 행동 다이어그램:

어떤 프로젝트도 모든 UML 다이어그램 유형을 사용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 소프트웨어 모델링은 환경 설정과 스타일에 유연성을 허용하고 다양한 작업에는 다른 다이어그램 유형이 필요합니다. 어떤 다이어그램을 생성하든 UModel은 UML 모델링을 쉽고 재미있게 만들 수 있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시각적 인터페이스와 편리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비주얼 모델링 하이라이트:

  • 각 다이어그램 유형에 대한 전용 도구 모음
  • 직관적인 색상 코딩 및 아이콘
  • 입력 도우미 및 빠른 편집 버튼
  • 색상, 글꼴, 선 크기 등을 위한 계단식 스타일
  • 사용자 지정 가능한 정렬 격자
  • 요소 크기, 정렬 등을 완벽하게 제어하기 위한 레이아웃 도구 모음
  • 요소를 다이어그램 레이어에 할당하고 선택적으로 보거나 숨길 수 있습니다.
  • 무제한 실행 취소 / 다시 실행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탐구하도록 장려합니다.

UModel의 스타일 창을 사용하면 모든 표시 옵션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으며 개별 요소, 선택한 그룹 또는 전체 범주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풀다운 메뉴의 팔레트에서 색상을 선택하거나 개별적으로 또는 그룹 및 패밀리 또는 전체 프로젝트에 대해 요소에 사용자 정의 색상을 쉽게 할당할 수도 있습니다.

 

UModel의 유연한 레이아웃 옵션을 사용하면 모델에 가장 명확하고 논리적인 조직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정렬 격자는 다이어그램 요소를 배치하기 위한 배경 프레임워크를 형성합니다. 새 요소를 만들거나 기본 드로잉 창에서 기존 요소를 이동할 때 시각적 정렬 스냅 선을 사용하면 다이어그램의 다른 기존 요소와 정렬할 수 있습니다.

각 다이어그램 유형에는 자체 도구 모음이 있으므로 화면에 관련없는 아이콘으로 혼잡하지 않습니다. 도구 모음 텍스트 레이블을 켜거나 끌 수 있으며 도구 모음을 표시하거나 숨길 수 있습니다.

UModel에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탐구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무제한 실행 취소 / 다시 실행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UModel 도우미 윈도우

기본 다이어그램의 왼쪽에 있는 도우미 창은 모델을 빌드하고 볼 때 도움이 됩니다. 모델 트리, 다이어그램 트리 또는 즐겨찾기 중에서 선택하여 프로젝트에 대한 원근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다른 창에서는 속성, 스타일, 계층 구조 및 개요에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으며 큰 다이어그램에 대한 탐색 지원을 제공합니다.

모든 요소의 하이퍼링크

UModel을 사용하면 UML 다이어그램의 모든 요소에 하이퍼 링크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의 외부 파일, 웹 URL 또는 기타 다이어그램에 대한 하이퍼링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설명은 하이퍼링크의 팝업 텍스트가 됩니다.

다이어그램 레이어

UModel은 다이어그램 레이어를 지원합니다. 각 요소는 특정 레이어에 할당 될 수 있으며 레이어를 잠글 수 있으므로 변경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개요 도우미 창

개요 도우미 창에는 기본 다이어그램 창에 표시되는 큰 다이어그램의 어느 부분을 식별하는 축소된 보기가 표시되므로 표시할 수 없을 정도로 큰 복잡한 다이어그램에 대한 빠른 탐색 도구가 제공됩니다. 창 내부를 클릭하여 원하는 방향으로 스크롤합니다.

UML 모델에서 소스 코드 생성

UModel에는 UML 모델의 클래스 다이어그램, 시퀀스 다이어그램 및 상태 머신 다이어그램을 기반으로 Java, C++, C# 또는 Visual Basic .NET 코드를 만드는 기본 제공 코드 생성기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낮은 수준의 인프라 코드를 작성하는 일상적인 작업에서 벗어나 프로젝트의 비즈니스 논리 및 전체 아키텍처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UModel에서 생성된 소스 코드를 활용하여 프로젝트의 구현 단계를 가속화하고 수동으로 작성된 코드로 유입될 수 있는 의도하지 않은 오류를 제거하고 나중에 디버그하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것으로 입증하십시오.

다국어 버전에 대한 코드 생성 지원

UModel 코드 생성기는 XMLSpy 및 MapForce에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기술을 기반으로 합니다. 제공된 Java 프로파일은 Eclipse, Borland JBuilder 및 기타 널리 사용되는 Java 개발 환경과 호환되는 업계 표준 Java 코드를 생성합니다. C++용 프로필은 Visual Studio와 호환되며 C#용 프로필은 Microsoft Visual C# .NET, Borland C#Builder 또는 기타 C# 개발 환경에 대한 코드를 생성합니다. Visual Basic .NET에 대한 프로필은 VB 코드 생성을 지원합니다.

UModel은 런타임에 강력한 형식 검사 및 인스턴스화가 있는 C# 제네릭을 지원하며 XML을 직접 지원하는 C# 3.0 및 VB 9.0에 도입된 새 언어 구문에 대한 호환성을 제공합니다. UModel은 또한 왕복 엔지니어링, 이진 가져오기 및 시퀀스 다이어그램 생성 중에 C# 4.0에 도입된 명명된 인수, 선택적 매개 변수, 동적 프로그래밍, 공동 및 반분산을 지원합니다.

Java 개발자는 Java 제네릭을 UML 템플릿 및 Java 열거형으로 지원하여 모든 요소가 동일한 유형인 콜렉션을 보다 쉽게 정의할 수 있고 컴파일 타임에 해당 콜렉션의 유형 오류를 감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코드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UModel에는 다이어그램 오류 또는 불일치가 코드에서 다운스트림으로 복제되기 전에 이를 감지하는 모델 구문 검사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클래스 다이어그램에서 소스 코드에서 클래스 생성

UModel은 UML 모델의 클래스를 기반으로 Java, C++, C# 또는 Visual Basic .NET 코드를 만들어 낮은 수준의 인프라 코드를 작성하는 일상적인 작업에서 벗어나 프로젝트의 비즈니스 논리 및 전체 아키텍처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UModel에서 생성된 소스 코드를 활용하여 프로젝트의 구현 단계를 가속화하고 수동으로 작성된 코드로 유입될 수 있는 의도하지 않은 오류를 제거하고 나중에 디버그하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것으로 입증하십시오.

시퀀스 다이어그램에서 소스 코드 생성

UModel은 개발자가 클래스 작업을 설명하는 메서드에 대한 시퀀스 다이어그램에서 코드를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개발자는 시퀀스 다이어그램에 전체 코드 본문을 삽입하고 단순히 직접 작성한 코드가 필요한 시작점이 아닌 완전한 실행 가능한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습니다.

새 설계를 순방향 엔지니어링할 때 새 UML 시퀀스 다이어그램에서 소스 코드를 생성하고, 리버스 엔지니어링된 시퀀스 다이어그램을 수정하여 기존 코드를 업데이트하고, 왕복 엔지니어링을 적용하여 UML 모델의 소스 코드 또는 시퀀스 다이어그램에 대한 이후 변경 사항을 동기화할 수도 있습니다.시퀀스 다이어그램에서 UModel 코드 생성은 Java, C++, C# 및 Visual Basic 언어에 대해 지원됩니다.

참조된 클래스에서 작업 만들기

클래스를 나타내는 생명선에 새 메시지를 추가할 때 메시지 이름을 할당하거나 속성 창에서 대상 클래스의 기존 작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퀀스 다이어그램 도구 모음에서 작업 자동 작성을 켜면 시퀀스 다이어그램에 새 메시지의 이름을 입력할 때 클래스에서 새 작업을 동시에 만들 수 있습니다.

상태 기계 다이어그램에서 코드 생성

UModel을 사용하면 완전히 실행 가능한 상태 시스템 다이어그램에서 코드를 생성할 수 있으므로 상태 기계 다이어그램에 캡처된 논리를 빠르게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일반 프로젝트 코드 생성 프로세스의 일부로, 프로젝트 메뉴의 선택 항목을 통해 또는 상태 시스템 다이어그램 상황에 맞는 메뉴에서 직접 코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UModel 상황에 맞는 메뉴는 또한 유효하지 않은 코드가 생성되지 않도록 상태 머신 다이어그램 구문을 확인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상태 시스템 코드 생성 대화 상자를 사용하면 코드 생성 설정을 제어하고 상태 머신 코드가 프로젝트 코드 생성을 통해 자동으로 재생성되는지 여부를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클래스의 전환 및 작업

클래스 또는 인터페이스 내부에 있는 상태 시스템 다이어그램에 새 전환을 추가할 때 속성 창의 풀다운 목록을 사용하여 대상 클래스에서 기존 작업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상태 기계 다이어그램 도구 모음에서 작업 자동 생성이라는 레이블이 지정된 옵션을 사용하면 상태 시스템에서 새 작업의 이름을 지정할 때 클래스에 새 작업을 동시에 만들 수 있습니다.

실행 가능한 상태 머신 예제

UModel과 함께 설치된 샘플 프로젝트 파일에는 C# 및 Visual Basic용 Visual Studio 솔루션 파일과 상태 머신 코드의 실행을 보여 주고 사용자 고유의 상태 머신 다이어그램과 함께 사용하기 쉽게 적응할 수 있는 Java 테스터 응용 프로그램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존 코드를 UML 모델로 리버스 엔지니어링

UModel에는 Java, C#, C++ 및 Visual Basic 소스 코드 및 바이너리 파일을 읽고 소스의 인쇄물을 텍스트로 출력하는 것보다 훨씬 명확하고 쉽게 분석할 수 있는 시각적 표현을 위한 UML 모델을 생성하는 강력한 리버스 엔지니어링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리버스 엔지니어링을 적용하여 기존 응용 프로그램을 모델링하거나, 직원, 고객, 공급업체 및 팀이 이미 개발한 다른 클래스와 같은 클래스 라이브러리를 가져와 새 프로젝트를 빠르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리버스 엔지니어 소스 코드

UModel은 JBuilder, Eclipse 및 NetBeans 프로젝트에서 Java 소스 코드 파일, Microsoft Visual Studio의 C++ 소스 코드, Visual Studio 및 Borland C#의 C# 소스 코드 및 Visual Basic .NET 프로젝트 파일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단일 디렉터리, 디렉터리 트리 또는 전체 프로젝트를 가져올 수 있으며 가져온 코드를 기존 UModel 프로젝트에 병합하거나 새 프로젝트를 만들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JavaDocs와 함께 제공되는 Java 소스 코드를 가져오는 경우 각 UML 다이어그램에 대해 UModel 문서 창을 선택적으로 채울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C# 및 Visual Basic .NET DocComments도 모델 프로젝트에 대한 설명서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Visual Basic .NET 코드의 UModel 리버스 엔지니어링은 줄 지향적이며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않습니다(따라서 Class1, CLASS1, class1, ClAsS1은 동일한 것으로 간주됨) 느슨한 Visual Basic .NET 명명 요구 사항과 일치합니다.

 

리버스 엔지니어 바이너리 파일

UModel은 Java, C++, C# 및 Visual Basic .NET 바이너리 파일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Java의 경우 Java 가상 머신 사양을 준수하는 모든 클래스 아카이브에 대해 유형 가져오기가 지원됩니다.C#의 경우 PocketPC, 스마트폰 및 WindowsCE용 .NET Framework, .NET Core 및 .NET Compact Framework를 대상으로 하는 어셈블리에 대해 형식 가져오기가 지원됩니다.

NET의 경우 파일 시스템의 DLL 및 EXE 또는 GAC(전역 캐시) 또는 MSVS.NET 참조의 어셈블리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선택한 특정 바이너리의 요구 사항에 따라 추가 바이너리 가져오기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UModel 통합 도움말 시스템은 바이너리 파일 가져오기에 대한 모든 세부 정보를 안내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창에는 가장 복잡한 데이터 매핑도 쉽게 작업, 식별 및 재정의할 수 있도록 사용자에게 친숙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항목 이름을 클릭하면 다른 항목에 연결할 수 있도록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팝업 프롬프트는 대상 항목 또는 데이터 유형 매핑과 같은 추가 정보를 볼 수 있는 데이터 매핑 연결의 일부 위에 마우스를 놓을 때 나타납니다.

원하는 대상을 클릭하고 드래그하여 연결을 쉽게 이동할 수 있으며, Ctrl 키를 누른 채 연결을 드래그하여 동일한 소스에서 다른 대상으로 중복 커넥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자동 연결 자식 항목 아이콘을 활성화하면 부모 항목 아래에 같은 이름의 모든 자식 항목이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모든 데이터 매핑 프로젝트는 여러 입력과 여러 출력을 가질 수 있으며 완전히 다른 데이터 유형을 결합할 수 있습니다.

MapForce의 고급 데이터 매핑 도구에는 통합 프로젝트에 필요한 거의 모든 데이터 변환을 수행할 수 있는 풍부한 데이터 처리 기능 라이브러리가 포함되어 있으며, 편리한 개요 창을 통해 전체 데이터 매핑 프로젝트를 시각화하고 필요에 따라 특정 영역을 확대할 수 있으며 설계 창을 스크롤할 때 맵 내의 위치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데이터 매핑 프로젝트도 쉽게 탐색 할 수 있습니다!

리버스 엔지니어링 후 UML 시퀀스 다이어그램 생성

UModel을 사용하면 UML 클래스로 리버스 엔지니어링된 소스 코드 파일에서 시퀀스 다이어그램을 생성할 수 있으므로 복잡한 상호 작용 분석에 매우 유용합니다.

매우 큰 시퀀스 다이어그램을 자동으로 분할하고 하이퍼링크하여 편리하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왕복 엔지니어링

프로젝트가 발전함에 따라 자주 사용하는 IDE를 사용하여 Java, C++, C# 또는 Visual Basic .NET 소스에서 직접 작업하여 생성된 소스 코드의 원래 기반에 수정하고 추가합니다. UModel 왕복 엔지니어링 기능은 수정된 코드를 읽고 그에 따라 UML 다이어그램을 자동으로 업데이트합니다. 이 동기화는 코드가 변경될 때 모델을 정확하고 관련성 있게 유지합니다.

UModel은 성공적인 왕복을 수행하기 위해 소스 코드에 의사 코드 또는 특수 주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렇게하면 코드에 직접 이해하거나 편집하기가 더 어려워 질 수있는 아티팩트가 없습니다.

UModel 왕복 엔지니어링은 반복적인 개발 프로세스를 지원합니다. 모델을 수정된 코드와 동기화한 후에도 코드를 추가로 수정하거나 모델을 변경하는 가장 좋은 작업 방법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언제든지 어느 방향으로든 동기화할 수 있으며 필요한 만큼 주기를 반복할 수 있습니다.

다른 모든 UModel 기능과 마찬가지로 왕복 엔지니어링은 무제한 실행 취소/다시 실행을 지원합니다. 클릭 한 번으로 모델을 복원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모든 대화 상자 확인란을 자유롭게 실험할 수 있습니다.

 

모델 및 코드 자동 동기화

UModel 통합 기능은 왕복 엔지니어링을 한 단계 끌어올립니다. Microsoft Visual Studio 또는 Eclipse IDE(통합 개발 환경) 내에서 UModel Enterprise Edition을 사용하는 경우 개발자는 한 창에서 UModel 프로젝트를 열고 다른 창에서는 소스 코드 편집기에서 관련 응용 프로그램 코드를 열 수 있습니다.

자동 동기화는 어느 방향 또는 양방향으로 설정하여 다른 방향이 변경될 때마다 UML 모델 또는 소스 코드를 즉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응용 프로그램 개정의 영향을 모델에서 구현하든 소스 코드에서 직접 구현하든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UML의 XML 스키마

UModel에는 XML 스키마에 대한 특수 다이어그램 유형 및 코드 생성 지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UModel XML 스키마 다이어그램은 XML 스키마를 UML 클래스 다이어그램과 유사한 형식으로 렌더링하여 XML 스키마 전역 요소(요소, simpleTypes, complexTypes)를 속성 구획에 스키마 요소 속성이 있는 클래스로 표시합니다.

UModel은 UML 노트를 사용하여 스키마 세부 정보를 표시합니다. XML 스키마를 가져오면 응용 프로그램 소스 코드로 처리되고 UModel 프로젝트를 만들기 위해 리버스 엔지니어링됩니다. 프로젝트 파일과 여기에 포함된 다이어그램은 스키마 자체가 아닌 XML 스키마의 모델입니다.

UModel 프로젝트와 XML 스키마는 별도의 파일이므로 스키마의 UML 모델은 스키마 디자인과 실제 XSD 간의 추상화 수준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팀에서 작업하는 개발자는 UModel 프로젝트를 수정하고 UML 모델을 청사진으로 취급하여 공동 작업 프로세스에서 스키마 향상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모델의 XML 스키마 설계에 대한 변경 내용은 코드 생성 또는 프로젝트 동기화 중에 XML 스키마 파일(*.xsd)에 다시 기록됩니다.UModel은 XML 스키마 파일에 대한 왕복 엔지니어링도 지원합니다. 스키마가 UModel 외부에서 수정된 경우 UModel 프로젝트 메뉴를 사용하여 변경 내용을 UModel 프로젝트 및 XML 다이어그램에 다시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XML 스키마 개발

프로젝트에서 새 XML 스키마를 디자인해야 하는 경우 XML에 대한 업계 표준 개발 환경인 Altova XMLSpy의 특수 스키마 편집 및 유효성 검사 기능을 확인해야 합니다.

팀의 한 개발자가 XMLSpy의 XML 스키마에서 작업할 수 있으며 다른 개발자는 XSD 파일을 왕복 엔지니어링하여 모델을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에서 새 XML 스키마를 디자인해야 하는 경우 XML에 대한 업계 표준 개발 환경인 Altova XMLSpy의 특수 스키마 편집 및 유효성 검사 기능을 확인해야 합니다.

UML 데이터베이스 다이어그램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이 점점 더 많은 양의 데이터와 상호 작용함에 따라 데이터베이스 설계 및 구조는 성공적인 프로젝트 개발에 매우 중요해집니다.

UModel을 사용하면 널리 사용되는 모든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에서 기존 테이블을 가져와 UML 데이터베이스 다이어그램을 만들고, 기존 테이블의 다이어그램을 수정하고, 데이터베이스를 동기화하기 위해 SQL 데이터베이스 변경 스크립트를 생성하거나, 처음부터 새 데이터베이스 테이블과 관계를 설계하고 SQL CREATE 스크립트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단일 단계에서 전체 관계형 데이터베이스를 쉽게 가져오거나 프로젝트와 관련된 데이터베이스의 테이블만 선택하여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과 함께 데이터 구조를 모델링할 수 있습니다.

UModel 데이터베이스 다이어그램 기능은 여러 데이터베이스를 지원하며 데이터베이스 유형에 따라 SQL 방언, 데이터 형식 및 기타 특수 기능을 자동으로 조정합니다. UModel은 데이터베이스 스키마, 테이블, 뷰, 검사 제약 조건, 기본/외래/고유 키, 인덱스, 저장 프로시저, 함수, 트리거, 데이터베이스 관계 연결 및 속성과의 데이터베이스 관계 등 이러한 데이터베이스 요소를 지원합니다.

UModel 프로젝트 문서

MapForce의 if-else 조건은 많은 프로그래밍 언어의 switch 문과 동일하므로 값을 선택한 기준에 일치시켜 매핑 프로젝트의 데이터 흐름을 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설명서는 소프트웨어 개발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UModel은 HTML, Microsoft Word 또는 RTF(서식 있는 텍스트) 형식으로 프로젝트 문서를 자동으로 생성하여 이 요구 사항을 가속화합니다.UModel 내장 프로젝트 문서 설계는 높은 수준의 사용자 제어, 유연성 및 사용자 지정을 제공합니다. 출력 형식 및 이미지 처리 옵션을 선택한 후 필요에 따라 프로젝트 문서를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클래스 관계의 통신을 지원하기 위한 계층 다이어그램 포함과 같이 각 요소에 포함할 세부 수준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출력 형식을 선택하든 UModel은 문서 내에 하이퍼링크를 추가하여 탐색을 지원합니다. 생성된 소스 코드 파일에 대한 링크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UModel 내장 문서 디자인을 사용하면 각 텍스트 블록의 유형 스타일과 크기를 개별적으로 지정하여 프로젝트 문서의 모양을 제어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및 자동화된 프로젝트 문서

설명서에 더 많은 사용자 지정이 필요한 경우 SPS 스타일시트를 사용하여 Altova StyleVision에 UML 프로젝트에 대해 완전히 사용자 지정된 문서를 만들도록 지시할 수 있습니다.UModel에는 StyleVision의 모든 유연성을 사용하여 사용자 정의 된 형식의 시작점이 될 수있는 샘플 스타일 시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타일시트를 사용하면 UML 프로젝트 문서(예: 회사 로고)와 머리글, 바닥글 또는 표준 텍스트 블록에 이미지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스타일시트 기반 문서는 PDF 출력도 지원합니다.UModel 문서 생성 대화 상자에서 스타일 시트를 선택하고 실행 지침을 StyleVision으로 직접 보내 완전히 자동화된 워크플로에서 사용자 지정된 문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시스템 ML 모델링

UModel은 임베디드 시스템 및 기타 복잡한 장치에 대한 SysML™ 모델링을 지원합니다.임베디드 시스템이 입력을 수신하고 출력을 생성하면 내부 작동 및 상태가 불투명 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임베디드 시스템을 제어하는 소프트웨어가 개발, 테스트 및 디버깅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Altova UModel 및 SysML을 사용한 소프트웨어 모델링을 사용하면 개발 중인 시스템을 계획, 설계 및 문서화하는 데 유용한 추적 가능한 청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SysML 다이어그램은 시스템 요구 사항 및 물리적 제약 조건을 캡처하는 다이어그램, 시스템 구조를 설명하는 다이어그램 및 시스템 동작을 설명하는 다이어그램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UModel은 모든 SysML 다이어그램 및 확장을 지원합니다.

  • SysML 요구 사항 다이어그램
  • SysML 사용 사례 다이어그램
  • SysML 블록 정의 다이어그램
  • SysML 내부 블록 다이어그램
  • SysML 파라메트릭 다이어그램
  • SysML 패키지 다이어그램
  • SysML 활동 다이어그램
  • SysML 시퀀스 다이어그램
  • SysML 상태 머신 다이어그램

비즈니스 프로세스 모델링 표기법(BPMN)

다양한 비즈니스 활동을 지원하는 커뮤니케이션이 가속화됨에 따라 비즈니스 조직 내의 광범위한 수준에서 다양한 사용자가 쉽게 읽고 이해할 수 있지만 여러 당사자 또는 기업과 관련된 복잡한 프로세스를 나타내는 데 사용할 수있는 표준 모델링 시스템을 갖추는 것이 점점 더 중요 해지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프로세스 모델링 표기법은 비즈니스 분석가, 기술 개발자 및 비즈니스 관리자를 포함한 모든 비즈니스 이해 관계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흐름도와 유사한 다이어그램을 만들기 위한 그래픽 표준입니다. BPMN 표준은 UML을 관리하는 동일한 조직인 OMG(개체 관리 그룹)에 의해 유지 관리됩니다.

UModel은 BPMN 1.0 및 BPMN 2.0 표기법을 모두 지원하며 BPMN 2.0 표준에 도입된 새로운 요소와 기능으로 이전 다이어그램을 업데이트하려는 사용자에게 마이그레이션 경로를 제공합니다. UModel은 또한 UML 모델용으로 처음 개발된 XMI 사양을 통해 다른 BPMN 도구와의 BPMN 모델 교환을 지원합니다.

우모델 BPMN 특징 :

  • BPMN 1.0 및 BPMN 2.0 지원
  • BPMN 1.0 다이어그램을 BPMN 2.0 표기법으로 자동 업데이트
  • 수평 방향과 수직 방향 사이의 수영 차선의 원 클릭 변환
  • 요소를 다이어그램 레이어에 할당하고 선택적으로 보거나 숨길 수 있습니다.
  • 무제한 실행 취소 / 다시 실행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탐구하도록 장려합니다.
  •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요구 사항의 강력한 범위를 위해 UML 모델링과 통합된 BPMN 다이어그램
  • 자동화된 프로젝트 문서에 포함된 BPMN 다이어그램 및 요소

BPMN 비즈니스 프로세스 다이어그램

비즈니스 프로세스 다이어그램의 요소와 규칙은 UML 활동 다이어그램과 매우 유사하여 UModel의 사용하기 쉽고 높은 평가를 받는 드로잉 도구를 UML에서 비즈니스 프로세스 모델링 표기법으로 자연스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UModel을 사용하면 내부 프로세스의 세부 정보를 캡처하는 데 유용한 자유형 다이어그램을 만들 수 있습니다.

BPMN 안무 다이어그램

안무 다이어그램은 비즈니스 참가자가 상호 작용을 조정하는 방법을 지정합니다. 안무는 참가자 간의 비즈니스 계약으로도 볼 수 있으며, 참가자 간의 정보 (메시지) 교환에 중점을 둡니다.

UModel 안무 다이어그램 도구 모음을 사용하면 작업, 이벤트 및 게이트웨이 변형의 드롭 다운 선택을 통해 모든 BPMN 2.0 안무 요소에 빠르게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BPMN 협업 다이어그램

공동 작업 다이어그램은 둘 이상의 프로세스 간의 상호 작용을 지정합니다. BPMN 공동 작업은 일반적으로 공동 작업의 참가자를 나타내는 둘 이상의 풀로 구성됩니다. 참가자 간의 메시지 교환은 두 풀 또는 풀 내의 개체를 연결하는 메시지 플로우에 의해 표시됩니다. UModel 공동 작업 다이어그램 도구 모음을 사용하면 모든 공동 작업 다이어그램 요소에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