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search
PRODUCT 1

배포 라이선스

By 2021년 11월 15일6월 27th, 2022No Comments

배포 라이선스


 

LEADTOOLS 배포 라이선스 정보

LEADTOOLS 지적 재산을 엔드유저용 소프트웨어/제품과 함께 배포하려는 고객은 LEADTOOLS EULA와 함께 “배포라이선스”를 실행, 구매해야 합니다. LEADTOOLS SDK로 개발된 응용프로그램이 고객의 직원(내부용)만 사용하는지, 제 3자의 사용을 위해 고객이 호스팅하는지, 또는 엔드유저에게 상업용으로 배포하는지에 따라 데스크탑, 컨커런트 또는 서버 배포 라이센스를 구입하도록 요구할 것 입니다. 배포 라이센스의 계약/유형은 여기를 클릭 하여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1. 라이센스 대화상자

-평가판 라이선센스 대화상자

사용자가 LEAD SDK 평가판을 다운로드하면, LEAD SDK로 설치와 개발에 필요한 임시 라이센스 파일과 Unlock 키를 받게 됩니다. 이후에, 어플리케이션을 컴파일하거나 LEAD 데모를 실행하게 되면 평가 버전을 사용 중이라는 내용과 함께 임시 라이센스 파일이 만기 종료될 것이라는 아래와 같은 대화상자가 화면에 가끔 나타납니다.

Evaluation License Notice

-개발 라이센스 대화상자

고객이 LEAD SDK 에 대한 개발 라이선스를 구입하게 되면 개발자 키가 포함된 개발자 라이센스 파일을 받게 됩니다. 이 개발자 라이센스 파일은 배포를 위해 릴리즈 라이센스 파일을 얻기 위한 요구사항을 고객에게 상기시키는 라이선스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개발 라이선스는 설치 후 6개월이 경과되는 시점에 만료되며 필요한 경우 LEAD 에서 연장할 수 있습니다.

Development License Notice

개발자 라이선스를 제공하는 목적은 배포 라이선스 계약서가 완료/승인되는 동안 개발자가 최종 사용자 소프트웨어의 개발을 완료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개발자 라이선스 파일이 만료된 후 툴킷은 “만료됨(Expired)”이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리드툴 기능이 정지됩니다. 임시 라이선스 파일이 만료되는 시점 전후에 고객은 다음과 같은 절차에 의거 정식 라이선스 파일을 획득해야 합니다. 이와 같은 불편을 없애기 위해 개발자 라이센스 구매시에 최소 1개의 배포 라이선스를 구매할 것을 권장합니다.

2. 정식 라이센스 파일을 획득하는 절차

1. LEAD SDK의 개발자 라이선스를 구입하는 시점에 최소 1 카피 이상의 배포 라이선스를 함께 구입하거나 또는 LEAD SDK의 개발자 라이선스를 구입한 다음 6개월이 경과되는 시점 전후에 최소 1 카피 이상의 배포 라이선스를 구입함. 배포 라이선스 구입시, 소정의 배포 라이선스 계약서를 작성.서명한 다음 이를 당사를 통해 LEAD에 제출해야 함.
2. LEAD는 개발자 키 정보를 포함한 정식 라이선스 파일을 고객 이메일로 송부함.
3. LEAD는 배포 라이선스 유형, 수량 및 조건이 명시된 라이선스 증명서를 당사를 통해 고객에게 송부함.

3. 배포 라이센스 신청서와 상용 배포 라이선스 계약서

고객의 앤드 유저용 소프트웨어에 LEAD 지적 재산권을 포함.배포하기 위해 정식 라이선스 파일을 획득하려면, 고객은 하나의 배포 라이선스 신청 양식을 작성해야 합니다. 이 신청서의 목적은 고객이 필요로 하는 배포 라이선스 유형, 배포되는 LEAD 모듈들을 식별하고 배포 라이선스에 대한 가격 및 조건들을 설정하는 것 입니다. LEAD는 고객이 작성한 배포 라이선스 신청서에 의거 해당 배포 라이선스 비용 및 조건이 명시된 배포 라이선스 계약서를 당사를 통해 고객에게 전달합니다.

4. 배포 라이센스 부여/송부: 라이선스 파일 및 잠금 해제 인스트럭션

상기와 같은 배포 라이선스 신청서에 의거 고객이 해당 배포 라이선스 계약서를 작성.서명후 당사에 송부하면서 해당 배포 라이선스를 구입하는 절차를 완료하면, LEAD는 고객이 구입/요청한 배포 라이선스 유형/조건에 의거한 정식 개발자 키와 라이선스 파일 그리고, 라이선스 대화상자를 제거하기 위한 지침서를 고객에게 송부합니다. 고객이 정식 라이선스 파일과 개발자 키를 받게되면, 고객은 라이선스 대화상자 (즉, Nag 메시지) 또는 만료 공지 없이 LEAD SDK를 사용한 최종 사용자용 어플리케이션을 배포.판매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LEAD SDK는 라이선스 대화상자/워터마크가 존재하는 동안 그 SDK의 모든 기능들이 사용 가능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고객이 정식 라이선스 파일과 개발자 키를 받아 이를 LEAD SDK에 적용한후 부터 라이선스/워터마크가 사라지는 반면에
고객이 구입/요청한 LEAD SDK의 특정 기능들만 사용 가능하게 됩니다. 그리고, 고객이 구입하지 않은 기능/모둘들은 잠금 상태가 됩니다.

5. 배포 라이센스 구입

고객이 우리에게 배포 계약서를 송부하는 시점에 적어도 하나의 배포 라이센스를 구입해야 합니다.
추가적인 배포 라이센스는 고객이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배포한 후 후행 기준에 의거 배포 계약에 명시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후행 기준에 의거한 배포 라이센스의 비용 지불은 볼륨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배포 라이센스를 구입하는 또 다른 방법은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배포하기 전에 해당 라이센스 비용을 선지불하는 것 입니다. 고객이 고객 어플리케이션을 배포하기 전에 배포 라이센스 비용을 선지불하는 경우, 볼륨 할인이 적용되며 실질적인 라이센스 비용의 절감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6. 배포 기록 유지 및 분기별 레포팅

배포 계약은 고객이 LEAD에게 분기별로 분기말 현재 그 분기동안 배포한 라이센스 현황을 기록한 보고서를 제출하도록 요구합니다.
LEAD는 분기별로 해당 분기말경에 배포보고 양식을 포함한 문서를 이메일로 고객들에게 송부합니다. 그 보고양식은 간단하며 고객은 이메일 또는 팩스로 회신해 주시면 됩니다.

7. 라이센스 종료 및 중지

위에서 설명한 분기별 보고 요구 사항은 고객의 라이센스를 유지하기 위해 반드시 준수되어야 합니다.
고객이 분기별로 배포 레포트를 제출하지 않으면, 고객은 더 이상 기술지원 또는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받을 수 없게될 것 입니다.
LEAD는 또한 고객이 배포한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현장 감사를 실시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합니다.
고객이 고객 어플리케이션의 배포를 잠정적으로 중단하는 경우, 소정의 양식에 의거 분기별 레포트의 요구/제출 중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또한 고객 어플리케이션을 더 이상 배포 또는 개발을 하지 않을 경우, 소정의 양식 및 절차에 의거 분기별 레포트의 제출 의무 및 라이센스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8. 배포 라이센스 유효 기간

LEAD가 발급한 라이선스 증명서에 별도 명시되어 있지 않는 한, 내부 배포 및 호스팅 서비스 배포에 대한 배포 라이선스는 1년간 유효하며 매년 갱신될 수 있고, 상용 배포에 대한 배포 라이선스는 통상 영구적으로 유효합니다.

9. 새로운 버전 및 제품의 업그레이드에 따른 배포라이센스

상용 배포 라이센스의 경우, 주요 신제품 리드툴 SDK가 엔드유저 용 소프트웨어/제품에 업그레이드 되어 포함된다면 모든 사용자에 대한 업그레이드 배포라이센스가 필요 합니다. 업그레이드 배포 라이센스 가격은 구매 수량에 따라 적용되는 리드툴 표준 배포 라이센스 가격의 40% 입니다.
고객이 주요 신제품 리드툴 SDK의 라이센스를 받은 시점에서 배포되지 않은 선 지불 라이센스는 이월되어 해당 제품으로 개발되는
엔드유저 용 소프트웨어/제품이 배포될 때 적용,사용됩니다.

*리드툴 고객이 이전에 배포된 사용자(혹은 고객) 라이센스를 주요 신제품 리드툴 SDK로 개발된 엔드유저 용 신제품 소프트웨어로 업데이트할 의무는 없습니다. 또한, 리드툴 고객은 보유한 배포 라이센스에 대한 연간 유지보수를 구매할 수 있는 옵션도 가지고 있습니다. 배포 라이센스의 연간 유지보수 금액은 표준 배포 라이센스 가격의 20%이며, 매년 지불하면 유지보수 기간 동안 출시되는 신제품으로 배포 라이센스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권한이 있습니다. 리드툴 제품의 마이너 업데이트에 대한 배포 라이센스를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내부 배포나 호스팅 서비스의 경우에는, 연간 배포 라이센스 가격에 유지보수 비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리드툴 고객이 해당 라이센스를 계속 갱신하게 되면 주요 신제품 리드툴을 배포할 수 있습니다.

 

배포 유형


 

배포 라이센스 계약/유형

복제 및 배포 라이센스 (“배포 계약”) 는 LEADTOOLS로 개발한 어플리케이션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의 각 “배포” 에 대해 배포 라이센스를 구입해야 함을 요구합니다. 이는 내부용으로 배포된 사본들 및 상용으로 판매된 또는 제삼자에게 배포된 사본들을 포함합니다. 배포 계약의 목적들에 대해,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의 “배포” 는 제한없이, 다음과 같은 유형들의 배포를 포함합니다:

상용 배포

“상용 배포” 는 직접 또는 유통 채널을 통해 제3자 최종 사용자에게 고객이 개발한 최종 사용자 소프트웨어를 배포 또는 판매하는 것 입니다.

내부 배포

“내부 배포” 는 고객(사) 내부적으로 고객이 개발한 최종 사용자 소프트웨어를 배포.사용하는 것입니다.

호스팅 서비스 배포

“호스팅 서비스 배포” 는 고객의 시스템상에 고객이 개발한 최종 사용자 소프트웨어를 상용 목적으로 호스팅하는 것으로, 서버 배포 라이선스의 일종입니다.

데스크 탑/단일 사용자 배포

“데스크 탑 배포”는 단일 지정 사용자의 사용 목적으로 우리의 고객 및/또는 우리 고객의 고객에 의해 독립형 PC 또는 모바일 장치상에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설치함을 의미합니다. 데스크 탑 소프트웨어로 배포되는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는 지정 앤드 유저에 의해 대화형 사용을 목적으로 하고, 사용자가 마우스 및/또는 키보드로 어플리케이션을 제어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 GUI를 갖고 있습니다. 데스크 탑 배포는 또한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가 CAB 파일 또는 이와 유사한 메카니즘을 통해 그리고 웹 서버 또는 다른 네트워크 장치를 통해 클라이언트 컴퓨터에 배포되고 설치되는 상황에 적용됩니다. 데스크 탑 배포는 배치 모드로 또는 여러 사람이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소프트웨어의 기능/기능성을 활용할 수 있는 무인 서비스로, 동작하는 소프트웨어를 커버하기 위한 목적이 아닙니다. 데스크 탑 배포는 업계에서 클라이언트 라이센스, 독립형 라이센스 또는 사용자 라이센스로 일컫습니다. 데스크 탑 배포 라이센스는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의 각 데스크 탑 배포에 필요합니다.

동시접속 배포

“동시접속 배포” 는 여러대의 PC들에 설치되어 있지만, 단지 제한된 사용자 수만 기술적으로 동시에 시스템을 사용하는 것이 허용되도록, 우리의 고객이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내 동시접속성의 합리적인 방법을 구축했음을 의미합니다. 예를들어,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가 100대의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으나, 단지 10명의 사용자만이 동시에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기 위해 로그인될 수 있다면, 100 카피의 데스크 탑 배포 라이센스 대신에 10 카피의 동시접속 배포 라이센스가 필요하게 될 것 입니다. 서버 어플리케이션이 서버에 전송되는 작업을 “대기중” 이며 한번에 하나의 작업을 처리하는 경우 이는 동시접속성의 목적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형태의 배포는 아래에 언급되는 서버 배포 라이센스가 필요합니다. 동시접속 배포 라이센스는 또한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가 단일 컴퓨터상에 설치되어 있지만, 그 컴퓨터를 하나 이상의 이용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을때 필요합니다. 동시접속 라이센스는 일반적으로 부동 라이센스라고 일컫습니다.

서버 배포

“서버 배포” 는 고객이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복수의 사용자들이 사용할 목적으로 서버, 네트워크 장치 또는 하드웨어 장치상에 설치하였음을 의미합니다. 서버 배포는 주로 배치 모드에서 작동하기 위한, 최소한의 또는 사용자 개입없이 높은 볼륨 처리에 포함된 포로세스로 동작되는(사람에 의한 것과는 반대로), 또는 복수 사용자 및/또는 다른 어플리케이션들이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의 기능 및 능력을 액세스하기 위한,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위한 것 입니다(예를들어, 네트워크 MFP 장치상에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의 설치).

유의 사항: 고객 서버상에 위치한 설치 파일이 인터넷 익스폴로러내 플러그하기 위한 CAB 파일과 같이, 클라이언트 컴퓨터들상에 다운로드/설치 되는 경우, 그 CAB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각 사용자에 대해 데스크 탑 배포 라이센스기 필요합니다. 이 경우의 서버는 하나의 CD-ROM 또는 FTP 사이트처럼, 하나의 운반체 역활을 수행고 있는 것으로,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가 실행/사용되는 장소가 아닙니다(이런 형태의 구성은 각각의 사용자 컴퓨터마다 데스크 탑 라이센스를 필요로 하며 서버 라이센스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키오스크와 같이, 복수의 지정되지 않은 사용자들을 서비스하기 위한 컴퓨터 설치, 그리고 단일 지정 사용자가 아닌 또는 동시접속 지정 사용자들의 설정은 서버 라이센스가 필요합니다. LEAD는 서버의 상용 판매 또는 내부용 사용, 서버에 연결된 컴퓨터의 수, 월간 처리량, 그리고 고객이 대중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지의(예를들어, ASP/SaaS 모델) 여부등을 고려하여, 서버의 생산 레벨에 기반한 다양한 서버 라이센스 옵션들을 제공합니다. 서버 라이센스 옵션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당사에 별도 문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중 사용자 배포

“다중 사용자 배포” 는 키오스크 또는 스캔 스테이션과 같이, 단일 사용자 또는 동시 접속 사용자가 아닌 복수의 사용자에게 서비스하기 위한 것 입니다.

클라우드 배포

“클라우드 배포”란 엔드유저 용 소프트웨어가 제 3의 클라우드 제공자가 보유, 관리하는 장치/기기에 배포되는 경우를 말합니다. MS의 Azure, 아마존의 AWS, 구글의 GoogleCloud 등이 여기에 해당 됩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에 따라 다양한 가격 모델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1) 엔드유저 용 애플리케이션을 호스팅하는 전용 서버 최소 수량
2) 사용 가능한 프로세서 최대 수량
3) 수요 증대에 따라 추가되는 프로세서 여부
4) 서버가 단수 임차(Single Tenant) 혹은 복수 임차(Multi Tenant)로 구성되는지 여부
5) 처리되는 트랜잭션의 수량
6) 서비스를 받는 고객/사용자 수

복수 모듈 배포

고객은 A 및 B 라는 모들들을 포함한 한 어플리케이션에 대해, 한 컴퓨터상에는 A 라는 모듈이 설치/활성화되고 다른 컴퓨터상에는 B 라는 모듈이 설치/활성화되도록 구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문서 관리 시스템은 OCR 및 바코드 인식이 수행되는 A 스캔 스테이션과 이미지 마크업 및 편집이 수행되는 B 라는 애노테이션/마크업 스테이션으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OCR, 바코드 및 이미지 마크업 기능들에 대한 배포 라이센스는 각기별도의 라이센스 비용 지불이 요구되며, 그 해당 기능/기술이 활성화되는 라이센스들에 대해 그 배포 라이센스 비용을 합산/계산하면 됩니다. 즉, A 스테이션이 설치/활성화되는 경우 OCR 및 바코드에 대한 라이센스를 구입하면 되고, B 스테이션이 설치/활성화되는 경우, 이미지 마크업에 대한 라이센스를 구입하면 됩니다. 또는, A + B 스테이션이 설치/활성화되는 경우, OCR, 바코드 및 이미지 마크업 기능들에 대한 배포 라이센스를 구입해야 합니다.

신규 버전들

마이너 버전 업데이트들에 대해 추가적인 배포 라이센스는 요구되지 않습니다. LEADTOOLS SDK의 주요 신규 버전이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의 업그레이드에 적용/포함 되는 경우, 업그레이드되는 각 사용자는 업그레이드 배포 라이센스를 필요로 합니다. 그 업그레이드 배포 라이센스 가격은 구입하는 런타임 라이센스 수량에 따른 LEADTOOLS SDK의 신규 버전에 대한 배포 라이센스의 가격의 40% 입니다.

고객이 소프트웨어의 주요 신규 버전을 라이센스한 시점에 배포되지 않은 선지불.구입한 배포 라이센스(재고분)는 소프트웨어의 주요 신규 버전으로 제작된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의 업그레이드 배포시 적용/사용될 수 있습니다. 고객은 이전에 배포한 고객의 사용자/고객들에게 LEADTOOLS SDK의 주요 신규 버전을 포함하는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 버전으로 업데이트시켜줄 의무는 없습니다. 고객은 또한 고객의 배포 라이센스에 대해 년간 유지보수를 구입할 수 있는 옵션을 갖고 있습니다. 배포 라이센스에 대한 년간 유지보수 비용은 해마다 구입하는 런타임 라이센스 수량에 따른 LEADTOOLS SDK의 신규 버전에 대한 배포 라이센스의 가격의 20% 이며, 고객은 유지보수 기간 동안 출시된 모든 신규 버전들로 배포 라이센스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받습니다.

기타 라이센싱 옵션들

위에 열거한 라이센싱 모델들 이외에 LEAD는 사이트 라이센스, 년간 매출액의 일정비율 라이센스등을 포함 하여 다른 라이센스 정책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특수 라이센스 요구사항에 대해서는 당사에 별도 문의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배포 라이선스 질의 응답


 

Q. 내 어플리케이션은 내부용으로만 사용되며 상용으로 어플리케이션을 배포하지 않는다. 이 경우 배포 라이센스 비용의 지불이 면제되는지?

  • 아니요, 면제되지 않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이 내부적으로 사용되건 또는 상용으로 배포되건 관계없이, 배포 라이센스는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의 각 사용자마다 요구됩니다.

Q. 배포 라이센스는 얼마나 오래 지속되는지? 유지보수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지?

  • 배포 라이센스는 영구적이며 효력을 유지하기 위해 갱신 또는 유지보수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배포 라이센스는 LEADTOOLS의 주요 버전에 기반/제한되어 있으며, LEADTOOLS의 주요 신규 버전으로 이동하기 위해 업그레이드될 필요가 있습니다. LEAD는 고객이 유지보수 기간동안 주요 신규 버전을 배포할 수 있도록 배포 라이센스에 대한 유지보수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고객은 배포 라이센스에 대해 년간 20%의 비용으로 배포 라이센스 유지보수를 구입하는 옵션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는 고객이 배포 라이센스를 업그레이드 구입할 필요없이 설치 기반으로 신규 버전을 배포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Q. 업그레이드는 어떻게 작동하는가? 내 배포 라이센스를 업그레이드해야 하는지?

  • 마이너 버전 업데이트는 이미 라이센스된 런타임 수량에 대해 무상으로 적용.배포될 수 있습니다. 설치 기반으로 LEADTOOLS의 신규 버전(예를들어, 버전 18, 19)을 배포하려는 고객은 배포 라이센스를 업그레이드해야 하며, 그 비용은 신규 버전에 대해 공시된 배포 라이센스 가격의 40% 입니다. 사용되지 않은 선지불한 배포 라이센스는 신규 버전으로 이월될 수 있습니다. LEAD는 고객이 신규 버전에 대해 공시된 배포 라이센스 가격의 20% 비용으로 유지보수 기간동안 주요 신규 버전을 배포할 수 있도록 배포 라이센스에 대한 년간 유지보수 프로그램을 옵션으로 제공합니다. 고객이 신규 버전 대신 구 버전을 그대로 배포하기를 원하는 경우, 고객은 배포 라이센스를 업그레이드할 필요가 없습니다.

Q. 나는 내 어플리케이션의 데모 또는 평가 버전을 갖기를 원한다. 내가 이들에 대해 배포 라이센스를 지불해야 하는지?

  • 데모/평가 소프트웨어가 30일내 만료되며 잠재고객들에게 무상으로 제공되는 경우, LEAD는 그 데모/평가 소프트웨어에 대해 로열티 무료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고객이 기간 만료되지 않는 소프트웨어의 무료 버전을 갖고 있다면, 이는 배포 라이센스가 필요합니다.

Q. 내부용 테스트, Q/A, 베타 테스트등에 대해 배포 라이센스가 필요한지?

  • 예, 런타임 라이센스 파일이 설치된 컴퓨터들에 대해 배포 라이센스가 요구됩니다. LEAD는 내부용 테스트 또는, 베타 테스트용으로 사용된 배포 라이센스들의 재사용을 허용합니다. 예를들어, 고객이 50 카피의 배포 라이센스를 구입한 다음 Q/A 목적을 위해 20 명의 베타 테스터들에게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배포한 경우, 그 테스터들에게 발급한 20 카피의 배포 라이센스는 선지불된 사용하지 않은/남아 있는 30 카피의 배포 라이센스와 함께 상용/제품 배포용으로 재사용될 수 있습니다.

Q. 데모 목적을 위해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판매 대리점들에 대해 배포 라이센스가 요구되는지?

  • 아니요, 고객이 고객의 판매 대리점에게 발급한 라이센스와 최소한 동일하게 또는 그 이상의 배포 라이센스 수량을 구입했다면, 별도로 요구되지 않습니다. 예를들어, 고객이 상용으로 10 카피의 배포 라이센스를 구입하였으며,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배포하는 고객의 판매 대리점이 10 군데라면, 그 판매 대리점용으로 별도의 라이센스를 구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Q. 라이센스는 어떤 형태로 발급되는가? Dongle이 요구되는지?

  • 동글이 요구되지 않습니다. 라이센싱은 계약 기반이며 고객들은 LEAD에게 분기별로 배포 라이센스 현황을 제공해야 합니다. 고객은 서명한 배포 라이센스 계약서를 송부하고 최소 1 카피 이상의 배포 라이센스를 구입한 상태에서 하나의 유일한 “라이센스 파일” 을 받습니다. 그 라이센스 파일은 배포되는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의 각 복사본과 함께 배포됩니다. 선지불 라이센스 및 서버 라이센스는 메일 또는 이메일로 고객에게 전달되는 하나의 라이센스 인증서에 의해 증빙됩니다.

Q. 나는 단지 기능들의 작은 일부분만을 사용하고 있다. 이 경우에도 전체 배포 라이센스를 지불해야 하는지?

  • 모든 고객이 기능들의 작은 일부분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부 기능의 사용 정도는 일반적으로 배포 라이센스 비용 절감을 위한 근거가 되지 않습니다.

Q. 서버에 설치된 소프트웨어를 어떻게 라이센스하는가?

  • 소프트웨어가 서버에 설치되어 있는 경우, 서버 배포 라이센스가 필요합니다. 소프트웨어가 전적으로 하나 이상의 사용자가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도록 허용하는 서버, 네트워크 장치, 또는 장치에 거주하는 경우, 고객은 서버 라이센스의 구입이 요구되며 서버 라이센스의 비용은 연결된 컴퓨터의 수, 내부용 또는 상용 사용, 코어 프로세스의 수, 기타를 포함한 여러 요인들에 따라 달라 집니다. LEAD 코드가 서버 시스템으로 부터 클라이언트 컴퓨터로 배포되는 경우 서버 라이센스는 해당 옵션이 아니며, 이 경우는 LEAD 코드를 받는 각 클라이언트 컴퓨터에 대해 데스크탑 배포 라이센스가 필요합니다.

Q. 내 어플리케이션이 서버에 설치되어 있으나, 그 어플리케이션을 로그온하여 사용할 수 있는, 그 서버에 연결된 사용자가 단지 몇명인 경우, 내가 서버 라이센스 대신 데스크탑 라이센스 또는 컨커런트 라이센스를 구입할 수 있는지?

  • 아니요, 어플리케이션이 서버상에 설치되어 있다면 서버 라이센스가 필요합니다. 잠재 사용자 수는 서버 라이센스 비용을 결정하는데 필요한 하나의 인자입니다.

Q. 나는 내 고객들에게 년간 라이센스 사용 비용을 청구한다. 그런데, 내 고객들중 하나가 그들의 라이센스 사용을 갱신하지 않겠다면 내가 그들에게 양도했던 클라이언트 라이센스를 새로운 고객에게 양도할 수 있는지?

  • 아니요, 클라이언트 라이센스가 일단 배포되었으면 이를 귀사의 새로운 고객에게 재양도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귀사가 컨커런트(동시 접속자) 라이센스를 구입했다면, 라이센스 사용을 철회한 귀사의 고객들은 더 이상 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이들 라이센스들은 재양도될 수 있습니다.

Q. 나는 내 조직의 직원들에 의해 시스템에 라우팅되는 이미지들을 일괄 처리하는 표준 시스템을 갖고 있다. 그런데, 그 시스템에 할당된 사용자가 없는 경우, 데스크탑 라이센스 또는 서버 라이센스가 필요한지?

  • 서버 라이센스는 이 형태의 배포에 필요합니다. 데스크탑 라이센스는 스탠트얼론 컴퓨터들의 사용자들을 위한 것입니다. 서버 라이센스 비용은 이미지들의 볼륨, 시스템에 이미지들을 라우팅할 수 있는 사용자 수, 내부 사용 또는 외부 사용 여부 그리고, 시스템의 처리 능력(CPU/Core 수) 등에 의거하여 결정됩니다.

Q. 내 어플리케이션은 서버상에 설치되고, 또한 클라이언트 컴퓨터들에도 배포된다. 이 경우, 단지 데스크탑 라이센스만을 구입할 수 있는지?

  • 어플리케이션내 모든 LEADTOOLS 기능이 클라이언트 컴퓨터들상에서 사용된다면, 서버 라이센스는 필요하지 않으며, 사용자수 만큼 데스트탑 라이센스를 구입하면 됩니다. 그러나, 일부 기능이 서버상에서 동작한다면(예를들어 OCR), 클라이언트 컴퓨터들에는 배포되지 않고 서버상에만 호스트된 모듈들에 대해 서버 라이센스가 요구됩니다.

Q. 나는 LEADTOOLS SDK내 HTML5/JAVA Script 기능을 사용하고 있다. 이 경우 어떤 배포 라이선스가 필요한가?

  • LEADTOOLS HTML5/Javascript 기능의 사용은 LEADTOOLS SDK에 대한 서버 라이센스 구입을 필요로 합니다. 예를 들어, 고객이 LEADTOOLS Document Imaging Suite SDK내 HTML5/Javascript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 그 기능이 설치되는 각 서버에 대해 Document Imaging Suite의 서버 라이선스를 구입해야 합니다. 이때, 개별적인 클라이언트 라이선스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웹 서버에 접속하는 사용자 수에 따라 가격이 책정됩니다. 또한 HTML5/Javascript 기능을 호스팅하는 웹서버의 도메인 전용으로 사용되는 “도메인 전용 라이센스“가 필요하다는 것을 꼭 기업하십시오.

Q. 내 어플리케이션은 가상 서버에 배포되는데, 서버 라이센스가 어떻게 가상 서버 배포에 적용되는지?

  • 각 가상 서버가 4 개 또는 그 이하의 프로세서들을 액세스한다면, 각 가상 서버에 대해 서버 라이센스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는, 가상 서버들의 수가 동적인 경우 물리적 호스트 시스템에 장착된 코어들 수에 기반한 서버 라이센스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Q. 내 어플리케이션은 클라우드내 호스팅되며 수요를 처리하기 위해 동적 서버들을 활용한다. 내가 필요한 배포 라이센스 타입은 무엇인가?

  • 잠재 서버들의 최대 숫자에 기반하여 LEAD와 고객간에 협상을 통해 하나의 특수 라이센스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Q. 여분/백업 또는 재해복구용 서버들은 어떻게 처리되는가? 이들에 대해서도 서버 라이센스가 요구되는지?

  • 예, 서버 라이센스가 비상 서버 설치들에 대해서도 요구됩니다. 그러나, LEAD는 이러한 타입의 라이센스에 대해 할인을 해 드립니다.

Q. 내가 서버상에 소프트웨어를 호스팅하고 내 고객들에게 하나의 서버를 제공한다. 이 경우는 라이센스는 내부용인가요? 상용인가요?

  • 자주 인용되는 SasS 처럼 이러한 경우는 호스팅 서비스입니다. 서버 라이센스가 ASP/SAAS 형태의 배포에 필요하며 그 서버 라이센스 비용은 코어 프로세서당 최소 비용으로, 서버에서 생성되는 수익을 기반으로 결정됩니다.

Q. QA, 임시 사용이나 비 생산 용 서버에 대한 라이센스는 어떻게 되나요?

  • 모든 서버 설치에 라이센스가 필요합니다. 이런 라이센스에는 할인을 해주며 구매하는 생산 용 서버 라이센스 수량에 따라 추가 구매를 유예할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당사에 문의하여 주십시오. 

Leave a Reply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