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search
PRODUCT 1

라이선스 정책

By 2021년 11월 15일6월 27th, 2022No Comments

LEADTOOLS SDK 또는 에드-온 모듈/플러그인들의 고객 사용은 그 제품에 수반되는 라이선스 계약서 즉, LEAD의 표준 엔드 유저(최종 사용자)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계약서(“EULA”) 에 의거합니다.

SDK 라이선스는 다음과 같이 2 가지의 라이센싱 컴퍼넌트들을 갖습니다:


 

I. LEADTOOLS SDK 제품들에 대한 개발자 라이선스

LEAD의 EULA는 SDK 셈플 코드 및 문서를 참조하여 최종 사용자 어플리케이션내에 재배포 가능한 라이브러리들 및 파일들을 통합함으로서, 사용자가 개발용 컴퓨터에 SDK를 설치하고 최종 사용자 어플리케이션의 개발을 위해 그 SDK를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이에대한 기본 규칙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각각의 개발자에게 필요한 라이선스: LEADTOOLS의 한 카피는 반드시 그 툴킷을 사용하는 각 프로그래머마다 라이선스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LEADTOOLS를 사용하여 하나의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데 3 명의 개발자가 투입되는/필요한 경우, 3 라이선스/세트의 LEADTOOLS를 구입해야 합니다.
    – 개발자 라이선스 질의응답 을 참조바랍니다.
  • 개발된 각각의 어플리케이션에 대해 필요한 라이선스: 하나의 LEADTOOLS는 개발되는 각각의 어플리케이션 마다 라이선스 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3 종의 서로 다른 어플리케이션들을 개발하는 경우, 3 LEADTOOLS 개발 라이선스/세트를 구입해야 합니다.
    – 단일 최종 사용자 어플리케이션 라이선스 예제들 을 참조바랍니다.
  • 단지 최종 사용자 어플리케이션용에 한함: LEADTOOLS는 하나의 “최종 사용자” 어플리케이션만을 개발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최종 사용자 어플리케이션 이란 사용자에 의해 복사되거나 재 배포되지 않는, 비지니스 또는 개인적 용도를 위한 어플리케이션을 의미합니다. LEADTOOLS는 API를 포함하는 개발툴 또는 제품과 같은, 개발자 중심의 제품내에 사용될 수 없습니다. 또한, 한 어플리케이션의 전체 또는 그 일부가 LEADTOOLS 사용자/고객의 고객에 의해 재배포되는 경우, 그 어플리케이션은 LEADTOOLS EULA 에서 정의하는 촤종 사용자 어플리케이션이 아닙니다.

고객이 “최종 사용자” 어플리케이션이 아닌 어플리케이션의 개발과 관련하여 LEADTOOLS를 사용하기를 원하는 경우, 고객은 LEAD로 부터 별도의 특화 라이선스를 획득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에대한 자세한 사항은 support@hyubwoo.com 으로 별도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II. LEADTOOLS SDK를 사용한 어플리케이션의 배포/판매 라이선스

배포 라이선스는 개발자 라이선스(SDK)로 개발된 최종 사용자 어플리케이션(“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에 대한 고객의 사용을 규정합니다. 통상의 최종 사용자 라이선스와 달리, 한 SDK 라이선스는 일반적으로 소프트웨어의 일부분을 복사 및 재배포하기 위한 하나의 라이선스를 허용합니다. LEADTOOLS SDK 제품군에 대한 배포 라이선스는 다음과 같이 3 가지 카데고리로 구분.적용됩니다:

i. 런타임 무상 라이선스: 내부적으로 또는 상용으로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의 무제한 배포를 허용하면서 그 배포 라이선스 비용을 요구하지 않는 SDK를 의미합니다.

현재 무상 배포 라이선스가 적용되는 제품은 없습니다.

ii. 런타임 유상 라이선스: LEAD SDK를 사용한 어플리케이션의 배포가 상용이건 또는 내부용이건 관계없이 그 배포수에 해당하는 런타임 라이선스를 구입해야 하며, 고객은 어플리케이션의 배포전에 반드시 당사와 별도 협의를 필요로 합니다( 이에대한 자세한 사항은 support@hyubwoo.com 으로 별도 문의요). 이 런타임 라이선스는 데스크탑 라이센싱, 컨커런트 라이센싱, 서버 라이센싱, 1년/2년/3년 무제한 라이센싱 등과 같은 다양한 라이센싱 옵션들을 포함합니다.
– 배포 라이선스에 대한 상세 설명은 여기 를 참조바랍니다.

유상 배포 라이선스가 적용되는 제품들:

LEADTOOLS Imaging ProLEADTOOLS Barcode ProLEADTOOLS PDF ProLEADTOOLS Pro SuiteLEADTOOLS Document , LEADTOOLS Edit, LEADTOOLS Recognition, LEADTOOLS FormsLEADTOOLS Document SuiteLEADTOOLS Medical , ,LEADTOOLS Medical SuiteLEADTOOLS MultimediaLEADTOOLS Multimedia Suite

배포 라이센싱에 대한 상세 정보/설명은 아래를 참조바랍니다:

III. 다른 라이센싱 요구사항들

LEAD 제품군을 사용하여 개발된 어플리케이션들에 적용되는 추가적인 라이센싱 요구사항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저작권 명기: LEADTOOLS로 개발된 어플리케이션은 반드시 그 소프트웨어 사용 설명서/도움말 파일 또는 패킹 박스내에 다음과 같은 저작권 조항을 명기해야 합니다: “이 프로그램의 일부분들은 LEADTOOLS를 사용하여 개발되었습니다. ⓒ 1991-2011 LEAD Technologies, Inc. ALL RIGHTS RESERVED.”
  • 엔드 유저 라이선스 계약(EULA): LEADTOOLS로 개발된 엔드 유저 어플리케이션은 EULA에 의거 Reverse Engineering, Disassembly, 변경/수정 및 복사(벡업용이 아닌)를 금지하며, 그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내에 LEAD의 지적 소유권이 통상적인 관례로 보호된 상태에서 배포/판매되어야 합니다.
  • OEM: LEAD의 고객이 하나의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그 어플리케이션이 제 3자 OEM에 의해 변경/수정되어 재 배포/판매될 수 있도록 허용하는 경우, 그 소프트웨어가 수정된후 이를 재배포하게 될 각각의 OEM에 대해 OEM 배포 라이선스가 고객에 의해 획득될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한 벤더가 LEADTOOLS SDK로 개발한 어플리케이션을 OEM 형태로 10 명의 고객들한테 배포하는 경우, 그 10 명의 고객들은 각기 하나의 LEADTOOLS SDK를 그 벤더를 통해 (추가) 구입해야 합니다.
    – OEM 라이선스 질의응답 을 참조바랍니다.
  • 수출 제한: LEADTOOLS로 개발한 엔드 유저 어플리케이션은 US 수출 규정에 의거하여, Cuba, Sudan, Iran 및 North Korea 등에 선적할 수 없습니다.

Leave a Reply

Close Menu